맛은 여기에^^

[스크랩] [와플쿠키] 겉은 바삭 속은 부드러운 와플쿠키

별소녀 2017. 9. 5. 23:30

월요일 졸업식까지 무사히 마치고~

슬슬 정신 차리는 중입니다. ㅎㅎ

덕분에 정말 간만에 평일 포스팅 하루 건너뛰었네요^^;;;

오늘 소개해드릴 것은 와플쿠키에요~

아이가 좋아하는 쿠키 중 하나인데~

오븐을 안쓰고 와플팬을 써서 간단한듯 하면서도 불조절이 관건인 쿠키 중 하나이지요~

저는 와플기계를 이용했는데

가스불을 사용하는 와플팬에 해도 제법 잘 되는 편이랍니다^^

간단하게 휘리릭 만들 수 있는

와플쿠키~

지금부터 고고~

-와플쿠키 요리법-

버터 60g, 박력분 100g, 슈가파우더 30g, 연유 30g

만드는 방법은 간단해서...

정리해서 요약하자면~

1. 버터는 실온에서 살짝 말랑한 상태로 만든 뒤에~슈가파우더를 넣고 잘 섞어주세요.

2. 연유 30g를 넣고 한번 더 섞어주세요.

3. 체친 박력분을 넣고 자르듯이 섞은 뒤에~

4. 위생봉투에 넣고 살짝 주물주물 반죽을 만져주면 가루와 버터가 뭉칩니다.

너무 오랫동안 치대듯 만져주진 마세요~

재빠르게 살짝 주물주물 만진뒤에

냉장고에서 대략 20-30분정도 휴지시켜 사용하면 됩니다.

잘 떨어지라고~

와플팬에 오일칠 살짝 한 뒤에~

반죽 뚝 떼어내서 동글동글 납작하게 빚어서 와플팬에 올려서 구워주세요.

제가 사용한 와플팬은 총 3단계 불조절이 되는데..

1단계로 약 6-7분정도로 구워주면 겉면은 노릇하고 속은 잘 익은 와플쿠키가 되더라구요.

이거 잡느라..초반에는 몇개 실패했어요 ㅎㅎ

와플쿠키는 아무래도 불조절을 쉽게 할 수 있는 가스불에 굽는 와플팬이 좀더 잘 될것 같아요.

가지고 있는 와플팬의 불 세기가 다르므로~

요건 각자 개인이 온도와 시간을 잡아야 할듯 싶습니다 ㅠ-ㅠ

그래도 한번 감 잡으면~

맛있고 모양도 재미있는 와플쿠키를 만들 수 있어요~

겉은 바삭바삭~

속은 살짝 촉촉한듯 부드러운

와플쿠키입니다.

버터풍미 가득한 쿠키 식감인데..와플모양이라..

아이가 재미있어 하며 먹어요 ㅎㅎ

여기에 살짝 아이스크림 올려줘볼까 했는데..만들어놓은 아이스크림도 없고 해서 패스~~~

다음에는 간식에 살짝 응용해줄까란 생각도 했답니다^^

파는 와플쿠키처럼 얇은걸 원츄했지만~

와플팬이 좀 두꺼운지라..그렇게 얇은건 안되네요..;;

그래도 이정도 모양으로도 만족해보렵니다 ㅎㅎ

참고로 와플팬에 구운 와플쿠키는 살짝 한김 식혀서 꺼내는 것이 좋아요.

바로 꺼내면 흐물흐물해서 떨어질 수 있어요^^

즐거운 수요일 보내시공~~~

목요일에 다시 오겠습니다. 고고~

**소중한 추천 감사합니다**

출처 : 미즈쿡 레시피
글쓴이 : 뽀로롱꼬마마녀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