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스크랩] 호박향이 가득한 호박꽃 튀김

별소녀 2018. 9. 4. 00:16


재료

호박꽃6송이, 소고기다짐육 100g(소금과후춧가루약간),부추약간

튀김가루4컵,물3컵,식용유적당량



집 뒷쪽 텃밭가에 심은 호박이에요

빗물을 머금어

더욱 이쁘네요 ㅎ 

호박꽃은 오전에  잠깐 피었다가

오후쯤되면 금방 져버린답니다

그래서 오전에 채취해야하죠


우선 호박꽃을 줄기채 잘라다가

   벌레와 이물질 등을 제거하기위해

  물에 10분정도 담궜다가

 물에 살랑살랑 몇번을 헹궈


물기를 제거해줍니다

이때 부추도 같이 씻어 물기를 제거해줍니다


그동안

소고기에 소금과 후춧가루를 약간 넣은 후

간이 골고루 배여들게

    일회용 장갑을 끼고  치대어 준비해주세요


팬에 열기가 오르면 

소고기를 넣어 중불에서 볶은 다음


고기가 익기 시작하면

약불에서 국물없이 바짝 조려 식혀줍니다 

 

호박꽃 한송이에

볶아 식혀놓은 소고기를 넣은 다음

 

 소고기가 나오지 못하도록

      부추 줄기로 묶어서 튀겨주기만 하면 끝~!


이제

호박 꽃송이에 튀김가루를 살짝 묻혀준 후


풀어놓은 튀김반죽에  호박꽃송이를 넣어

반죽을  골고루 묻혀줍니다


예열된 기름을

약불로 낮추어

반죽묻힌 꽃송이를  넣어 조금만 기다리면

뽀글뽀글 ~~

 금방 튀겨져 나오는 호박꽃튀김입니다


고소하고 바삭한

호박꽃튀김 한 쟁반에 담아보았어요 ㅎ


저도 처음 맛본 호박꽃 튀김

겉이 바삭 하게 씹히면서

호박맛이 나네요

그리고  속에 든 소고기가

든든하게 배를 채워주더라고요


호박꽃이 피는 계절에만 만들어

맛 볼수있는 호박꽃튀김  

완전 별미랍니다 

오늘도 딸까닥 부엌에는

고소한 내음이 가득했네요 ^^




출처 : 요리하는 시간이 즐거운 푸른별이 ★
글쓴이 : 푸른별이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