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음이란

배우자!! 안상홍증인회 하나님의교회 엘로히스트의 쉬운 성경용어 설명

별소녀 2015. 8. 19. 02:03

배우자!! 안상홍증인회 하나님의교회 엘로히스트의 쉬운 성경용어 설명

안상홍증인회 하나님의교회 엘로히스트에 올라온 내용 中

성경용어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안상홍증인회 하나님의교회 엘로히스트 성경용어는 참 쉬워요^^

 

지금부터 하나씩 배워보아요..

 

 

길표 . 표목

렘 31 : 21

처녀 이스라엘아 너를 위하여 길표를 세우며 너를 위하여 표목을 만들고

대로 곧 내가 전에 가던 길에 착념하라 돌아오라 네 성읍들로 돌아오라

 

길표 (길, 標 표할 표)

길의 방향을 알려주기 위해 만든 안내 표지판 (도로 표지판 )

 

표목 ( 標 표할 표, 木 나무 목)

표시를 하기 위해 세우는 나무 기둥 (푯말)

 

================================================================

 

렘 31 : 21절 본문 내용의 길표와 표목은 유다 민족이 바벨론 포로로 끌려갔다가 본국 고향으로 돌아올 때에 같은 길로 돌아올 수 있도록 끌려가는 길에 표시하라는 뜻에서 쓰였다.

 

배우자!! 안상홍증인회 하나님의교회 엘로히스트의 쉬운 성경용어 설명

 

 

고르반

막 7 : 9 ~ 13

또 가라사대 너희가 너희 유전을 지키려고 하나님의 계명을 잘 저버리는도다

모세는 네 부모를 공경하라 하고 또 아비나 어미를 훼방하는 자는 반드시 죽으리라 하였거늘

너희는 가로되 사람이 아비에게나 어미에게나 말하기를 내가 드려 유익하게 할 것이

고르반 곧 하나님께 드림이 되었다고 하기만 하면 그만이라 하고

제 아비나 어미에게 다시 아무것이라도 하여 드리기를 허하지 아니하여

너희 전한 유전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폐하며 또 이 같은 일을 많이 행하느니라 하시고,.. 

 

고르반(Corban)

" 하나님께 바친 성물 "을 뜻하는 히브리어 ' 코르반 '의 헬라어 음역.

고르반으로 구별된 것은 절대 다른 목적으로 사용될 수 없었음.

 

================================================================

2천년 유대인들은 장로들의 유전이라 하여 손을 씻지 않으면 음식을 먹지 않는 등 자신들 나름대로의 계명을 지키고 있었다.

바리새인과 서기관 몇몇이 씻지 않은 손으로 떡을 먹는 예수님의 제자들을 보고 " 어찌하여 당신의 제자들은 장로들의 유전을 지키지 않느냐? " 며 예수님께 따져 묻는다. 그때 예수님께서 사람의 계명을 지키려고 하나님의 계명을 저버리는 그들의 외식을 지적하시면서 한가지 예로 설명하신 것이 본문의 내용이다.

유대인들 중에는 부모 봉양 때문에 자신의 재산이 축나는 것을 싫어하는 자들이 있었다.

그들은 ' 고르반 '이라는 말로 맹세하고 부모에게 아무것도 드릴 것이 없다고 했는데, 이 또한 장로들의 유전이었다.

부모를 봉양하지 않으려는 핑계로 하나님께 드려졌다고 한 것이기에 실상 하나님께 예물로 드릴 시기를 정해놓은 것도 아니었다.  그들은 단지 사람의 유전으로 ' 부모를 공경하라' 는 하나님의 계명을 범하고 있을 뿐이었다.

 

 

배우자!! 안상홍증인회 하나님의교회 엘로히스트의 쉬운 성경용어 설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