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해요~~

[스크랩] [귤청]제철귤로 상콤하고 향긋하게 맛있는 즐기는 귤청만들기

별소녀 2015. 12. 12. 00:36

 

 

 

 

비타민c를 대표하는 귤이 요즘 제철이지요?

 

오늘은 귤청담기인데요

이맘때쯤 넉넉하게 담아두었다가 두고두고 마시기 좋은 귤청만들기입니다

겨울제철에 담아 상콤하고 달콤하게 즐기는 향긋한 귤청만들기~~

 

 

 

 

 

 

 

관절염에 특히 더 효과가 좋아 무릎건강에 좋은 귤~~

특히 귤껍질은 신농본초경에 2000년전부터 기록되었다 할정도로 효능이 뛰어나

장건강에 정말 좋다고 하는데요

일반적으로 보통 알맹이만 먹고 껍질은 버리게 되지만

오늘담은 귤청으로 담아두면 껍질의 영양까지 효능까지

고스란히 섭취할수 있어서 참 좋을것 같아요

 

 

말린 귤껍질은 진피라 해서 한의약에서도  약재로 쓰이지요

 

 

 

 

 

 

 

재료:귤4킬로,설탕2킬로500,식초,소주약간씩

 

저는 재료대비 60프로정도의 설탕만 사용했지만

귤청을 많이 담가서 더 오랫동안 보관하실려면 설탕을 조금더 추가하셔야 하구요

그리고 설탕이 작게 넣었을경우  부엌에 두고 수시로 확인하셔서

이삼일에 한번정도는 저어주어야지 귤발효액이 상하지 않아요

설탕이 너무 적어도 나중에 신맛이 강해지니

많이담아 두고 두고 드실거라면  여유있게 설탕을 넣어주셔야 될것 같아요

 

 

귤은 소주와식초를 넣은 물에 잠시 담가두었다가 씻으면 깨끗하게

씻어낼수 있다하니 소주식초넣은물에 잠시 담가두었다가

다시 물에 헹구어주었어요

 

 

 

 

 

 

 

깨끗하게 씻은 귤은 물기를 확실하게 제거하구요

 

 

 

 

 

 

 

편으로 썰어 준비합니다

촉촉하게 수분을 머금고 있는 귤~~참 먹음직스럽네요 ㅎㅎ

 

 

 

 

 

 

 

 

 

 

 

여기에 설탕을 반정도만 넣어주어 귤과 함께 잘 버무려주구요

색이 곱게 나오는 과일들은 꼭 흰설탕을 넣어주세요

그래야 색감이 이뿌게 나와요~~

 

 

 

 

 

 

 

 

 

 

 

설탕에 절이게 되면 귤이 수분이 많아 이렇게 많이 귤즙이 빠져나와요~~

 

 

 

 

 

 

잘 소독해서 물기제거한 병에 담아줍니다

저는 끓은물에 병을 소독하는게 아닌

드라이기의 뜨거운열로 유리병을 뜨겁게 한다음 식혀서 사용하고 있어요

 

귤을 단면으로 잘라놓으면 어찌 이리  색이 이쁜지~~

 

 

 

 

 

 

 

 

 

 

 

 

 

 

 

귤청을 담으니 큰유리병과 작은 유리병 두개가 나오네요~~

 

나중에 보관할때는 일단 귤청이 발효가 쉽게 되도록 뚜겅을 밀페하면 안되요

보통 한지같은것을 씌워놓거나 하지만 이렇게 하다보면 웬지모르게 귤향이 다 달아날것 같아서

저는 비닐랩을 씌워서 구멍을 몇개 뚫어놓으면 공기가 들어가서 잘 발효되도록 도와줍니다

 

 

 

 

 

 

 

상콤달콤 맛있는 귤청담기

딱 지금이 좋은 계절이네요

다른발효액과 달리 귤청은 색깔도 곱고 향긋하고 상큼하니

담아두었다가 두고두고 갈증날때 생수에 타서 음료수대신에 마시면 정말 좋겠지요?~~

 

 

 

 

 

 

나중에 추가로 더 많이 담아두어야 겠어요

 

 

 

 

 

 

       상콤달콤 중독성강한 맛있는 귤전 만들기http://blog.daum.net/ltp4321/1089

 

 

 

 

오늘도 행복가득 기분좋은 주말휴일 보내세요^&^~~

짠순이의 향기나는 밥상요리 http://blog.daum.net/ltp4321 ~~

출처 : 미즈쿡 레시피
글쓴이 : 언덕마루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