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은 여기에^^

[스크랩] [계란 퐁당 토스트]

별소녀 2017. 2. 28. 22:35

진짜 백년만이예요 ^^;

무슨 말을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인삿말을 썼다 지웠다, 썼다 지웠다,

혼자 무한반복 했어요.

모두 잘 지내고 계시죠? 흐흐흐

저는 그동안 제 블도 거의 안 들여다볼 정도로 블로그와 담을 쌓고 지냈었어요.

아니 컴퓨터를 거의 열어보지 않고 지냈다는게 더 정확한것 같아요.

뭐 특별한 일이 있었던건 아니지만,

어쩌다보니 한달, 두달,

그러다 어느새 벌써 해를 넘기고, 몇달이 지나고 있더라구요.

시간이 너무 오래 지나니까 저조차도 제 블을 열어 보는게 막 어색하고 그래요 ㅎ

다시 열심히 할 각오가 새롭게 생긴건 아니지만

틈나는대로 쉬운 요리 하나씩은 올려 보려구요~

오늘은 컴백 기념 초간단 토스트예요♡

저는 여전히 쉽고 간단한 요리들만 해먹고 살고 있답니다.

*재료*

식빵, 달걀, 체다치즈, 딸기잼

파슬리 가루 약간 (생략가능)

먼저 식빵 2장을 준비하고

식빵 한장에 컵이나 틀을 이용해서 동그랗게 구멍을 뚫어 주어요.

나머지 식빵에는 딸기잼을 골고루 바른 다음 치즈를 올려요.

치즈를 올린 다음 구멍 낸 식빵을 위에 덮어주고

그 안에 달걀을 톡 터트려 넣은 후

이쑤씨개 등으로 노른자를 콕콕콕 찔러 주어요.

달걀 노른자를 콕콕 찔러줘야 구울때 달걀이 폭발하지 않아요!

이때 달걀에 소금간을 약간 해도 좋아요.

180도로 예열한 오븐에서 15분간 돌려주면 완성~

오븐 대신 전자렌지에 달걀이 익을때까지 4~5분 정도 돌려도 되요.

마지막에 파슬리 가루를 송송 뿌려 내면

폼나는 브런치 메뉴로도 손색 없죠 ^^

다른 분들은 식빵 테두리에 마요네즈를 발라서 굽기도 하고

달걀에 베이컨이나 햄을 잘게 잘라서 넣기도 하더라구요.

취향껏 맛나게 만들어 드시면 될것 같아요.

뒤끝 심한 늦겨울 날씨에 감기 조심하시고

또 만나요~♥

달그락 부엌 이야기

http://blog.daum.net/neohyejin

출처 : 미즈쿡 레시피
글쓴이 : 쥬블리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