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은 여기에^^

[스크랩] 제철에 만들어 두고두고 먹는 ~통마늘장아찌!

별소녀 2018. 6. 7. 00:11


 통마늘로  장아찌 담구셨나요 ?

마늘이 제철일때 많이 만들어 두었다가

두고두고 먹으면  좋을 것 같아요

특히 삼겹살 구워 먹을때  빠지면 섭섭하죠 ㅎ

 


재료 

통마늘1접 

절임물   :물 ,식초 1:1, 소금약간

간장물  : 간장 , 물, 식초, 설탕 1:1: 1: 0.3 분량입니다

텃밭에서 금방 뽑은 장아찌용 마늘이에요

가위로 마늘 줄기와 뿌리 부분을  잘라내어줍니다

마늘 겉껍질이 마르기전에

겉껍질을 한겹 벗겨내어줍니다

반들반들  뽀얀 마늘속껍질색이 참 곱네요

마늘에 묻은 흙은

흐르는 물에 살짝 헹구어 물기를   빼줍니다


소독해서 건조시킨 용기에

 마늘을 차곡차곡 넣은 후

마늘이 잠길 만큼의 절임물을 만들어 부어줍니다

마늘을 5일정도 삭혀준 다음

삭힌 절임물은  따라내 버립니다

분량의 간장물을 팔팔 끓여  식혀  마늘에 부어줍니다

4~5일 간격으로

간장물을 따라내어 끓여서 식힌다음  부어주기를

4번정도  반복해줍니다  

20일이 지난 후  

 간장물이 배여들은  통마늘 장아찌가  완성되었네요

점심 반찬으로 몇개 꺼내어 먹어보았습니다 

마늘 특유의 향에

새콤달콤 ~~

   자꾸만  껍질을 벗겨 먹게되네요 ㅎ

오랫동안 두고 두고 먹어도 변하지 않는

 통마늘 장아찌

시간이 지날수록 깊은 맛이 배여들어

더 맛있어지겠네요   ㅎ 



출처 : 요리하는 시간이 즐거운 푸른별이 ★
글쓴이 : 푸른별이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