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사랑실천

안상홍증인회 하나님의교회의 자원봉사활동 · 수상 ·해외방문단의 원동력은 바로 어머니하나님

별소녀 2016. 1. 18. 00:31

휴일 잘 보내셨는지요.

저는 오늘 하루종일 방콕을 했네요.

날씨가 추워서 그런지 외출 하기가 싫어서 하루종일 집에 있었지요.ㅠ

 

내일부터 날씨가 더 추워진다고 하니 건강 조심하세요

독감도 유행하고 있으니

외출 후 손 씻는 기본 잊지 마시고요.

손 씻는 것만 잘해도 감기에 걸리지 않는다고 하니.. 기본에 충실해 보아요^^

 

 

 

안상홍증인회 하나님의교회 봉사활동 소식은 많이 들어보셨지요.

작년 한해 어머니하나님의 마음으로 임한 봉사활동은 이웃들에게 희망과 꿈을 선물하기도 했지요..

어머니하나님의 마음으로 하는 안상홍증인회 하나님의교회 봉사활동이 한국과 세계 종교 , 문화를 잇는 다리 역할을 하고 있다네요.

정말 안상홍증인회 하나님의교회 봉사활동 멋집니다.

 

안상홍증인회 하나님의교회가 자원봉사활동을 할수 있었던 원동력은 바로 어머니하나님의 사랑입니다.

어머니하나님의 사랑이 있었기에 사랑의 마음으로 봉사활동에 임할수 있었던 것입니다.

 

안상홍증인회 하나님의교회의 자원봉사활동 · 수상 · 해외방문단의 원동력은 바로 어머니하나님.

 

 

한국과 세계 종교, 문화를 잇는 다리 역할을 하는 안상홍증인회 하나님의교회 봉사활동 한번 볼까요

http://www.kyeongin.com/main/view.php?key=20160118010005724

 


안상홍증인회 하나님의교회 자원봉사활동·수상 그리고 해외방문단

지구촌 가족 보듬는 살신성인… '어머니하나님 마음' 각국 정상 찬사
'새 성지' 찾는 하나님의교회 수천 외국인 성도… 한국 - 세계 종교·문화 잇는 다리

 


네팔 지진피해복구 안상홍증인회 하나님의교회

네팔 대지진 당시 피해 현장 복구 작업

세월호 무료급식·네팔지진복구
헌신적인 봉사정신 '국경 초월'
한·미 대통령상등 1800회 수상

매년 국내 연수원·관광지 방문
작년 메르스때 화성행궁 체험
한국·수원 방문의해 경제 활력

 

 

 

■자원봉사활동과 수상

 

지난달 10일 안상홍증인회 하나님의교회 성도들이 인천 신흥동 일대 독거노인, 한부모, 조손, 다문화가정 등 어려운 이웃 30세대에 따뜻한 이불을 선물했다. 혼자서 외롭게 살아가던 어르신들은 "생각지도 못한 선물에 고마울 뿐"이라며 뜻 밖의 온정을 진심으로 반겼다.

 

 

대부도 방아머리해수욕장 환경정화봉사활동

안상홍증인회 하나님의교

 
달동네 골목에 길게 늘어서 불우이웃에 연탄을 전달하는 교회 청소년 성도들의 모습은 이제 낯 익은 겨울풍경이 됐다. 성도들이 자신의 시간과 노력을 희생해 이웃을 도울 수 있는 힘은 어머니의 마음이다.

 

그동안 안상홍증인회 하나님의교회가 경기·인천 등 수도권을 비롯해 전국적으로 개최해 온 이웃초청잔치는 지역사회 이웃들의 소통과 화합에 큰 역할을 했다는 호평을 받았다. 

 

 

안상홍증인회 하나님의교회 성도들의 헌신적인 노력은 국가적 위기 속에서 더욱 빛을 발한다. 지난해 메르스 여파 등으로 침체된 사회 분위기 속에서도 광주유니버시아드대회 서포터즈 자원봉사, 해외성도방문단 방한 등을 통해 세계인들에게 한국의 위상과 가치를 알리고 국민들에게 활력을 주었다.

 

 

세월호 참사 무료급식 안상홍증인회 하나님의교회

월호 사고 현장에서의 무료 급식소 운영

세월호 참사 무료급식 자원봉사를 비롯해 태안기름유출 피해 복구, 태풍 피해 복구, 대구지하철참사 무료급식 자원봉사 등에서 보여준 진심과 헌신은 교회 밖의 세상을 감동 시킨 바 있다.

 

대한민국 정부는 해마다 해양환경보호 및 해양재난구호활동에 헌신적으로 봉사해온 공로를 인정해 하나님의교회에 단체로서 최고의 영예인 대통령단체표창을 수여했다. 종교단체의 수상은 이례적인 일이. 정부도 국가 및 사회의 발전과 화합에 기여한 교회의 공로를 외면할 수 없었던 셈이다.

 

 


2015_미국_오바마대통령상_금상

박근혜 대통령 단체표창(왼쪽) 미국 오바마 대통령상 금상

 

미국에서는 버락 오바마 대통령이 2011년과 2014년, 2015년 세 차례나 하나님의 교회에 대통령자원봉사상 최고상을 수여했다. 오바마 대통령은 "국가와 사회에 가장 긴급히 필요한 부분에 도움을 주셔서 감사하다"며 "여러분의 자원봉사는 미국이 위대한 약속으로 한 걸음 더 나아가는 데 이바지한 것"이라고 치하했다.

 

영국, 캐나다, 몽골, 페루, 필리핀, 뉴질랜드 등 각국 정부기관과 지방자치단체 등에서도 표창장, 감사패 등을 전달하며 감사와 격려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그동안 전 세계에서 쏟아진 상만도 1천800여 개에 달한다.

 

안상홍증인회 하나님의교회 측은 "진정한 봉사는 일회성이 아니라 꾸준히 하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어머니하나님께 배운 '주는 사랑'과 '섬기는 마음'으로 지구촌 가족들의 기쁨과 행복을 위해 봉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상홍증인회 하나님의교회의 자원봉사활동 · 수상 · 해외방문단의 원동력은 바로 어머니하나님

 

 

 

■해외 성도 방문단

 

하나님의교회는 한국과 세계, 한국인과 세계인을 잇는 교량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해마다 이 교회를 중심으로 한국을 찾는 외국인들이 1천500여 명에 달하면서 세계에 한국을 알리는 동시에 국내 지역사회도 활력을 얻고 있다.

 

 

 

 

하나님의교회 관계자는 "세계 각국에서 한국 방문 신청이 쇄도하지만, 시간적·공간적 제약 등으로 나라별 방문 인원을 제한할 수밖에 없다"며 "특별한 기회를 통해 방문한 만큼 한국인의 지혜와 예절, 생활양식 등 우리 고유의 문화도 함께 경험할 수 있도록 정성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제64차 해외성도방문단 안상홍증인회 하나님교회

 

지난해 11월 방한했던 뱜바자르갈(몽골·23)씨는 "몽골에서 만난 한국인들의 모습에서 겸손함을 많이 느꼈는데 한국의 오랜 역사 속에 그런 성품이 배어 있음을 느꼈다"고 말했다.

 

대학생 조안 칼피토(필리핀·22)씨는 "분단과 전쟁 등 어려움을 겪고도 짧은 기간에 눈부신 발전을 이룬 모습을 직접 보니 매우 존경스럽다"고 말했다.

 

지난해에는 메르스 여파로 인해 사회적으로 침체된 분위기를 하나님의교회 해외 성도 방문단이 쇄신시켜주기도 했다. 외국인 관광객이 급감했던 지난 6월에 240명가량의 해외 성도 방문단이 방한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수원화성을 찾아 한국 전통 역사와 문화를 체험했다

.

모처럼 대규모 해외 손님들의 발걸음에 지방자치단체에서도 적극 환영했다. 당시 박수영 경기도 행정부지사를 비롯해 이재준 수원시 제2부시장, 홍승표 경기관광공사 사장 등이 직접 이들을 환영했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앞두고 2016~2018년 한국 방문의 해, 2016 수원화성 방문의 해를 맞아 올해에만 2천여 명의 해외 성도 방문단이 우리나라를 찾을 전망이다. 한국 홍보에 큰 역할을 하는 하나님의교회의 행보에 각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안상홍증인회 하나님의교회의 자원봉사활동 · 수상 · 해외방문단의 원동력은 바로 어머니하나님